The 2-Minute Rule for 아름다움은 무엇인가

... 모든 정신을 집중해 독립적이고 절연한 이미지를 찾아내는 과정, 이것이 바로 심미적 태도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

책을 평해야 하는데, 내가 타인과 타인의 작품을 평할 만큼 그보다 지식이 많은가, 그보다 지혜로운가, 그보다 실력이 탁월한가 라는 측면에서 나는 고개를 끄덕일 수 없었다. 그래서 항상 나의 생각, 감정, 하고 싶은 말을 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진 못해도 느낀 바를 적는 쪽을 택했다. 독후감 내지는 독서 감상문이라는 말에 더 어울릴 법하다. 어릴 때는 독후감 또는 독서 감상문을 쓰고, 어른이 되면 서평을 쓰는 줄 알았다. 그런데 꼭 그건 아닌 것 같다. 학문적 소양이 뛰어나다면 평해도 좋지만, 그게 아니어도 어떠랴 싶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했던 단원은 바로 미분이었습니다. 잊어버리신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미분은 함수의 변화율을 구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을 어떤 함수로 나타날 수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두 뉴스가 같은 유형에 속할 경우, 몇몇 차원에서 두 뉴스의 고유벡터 값은 크고 다른 차원에서의 값은 작다. 반대로 두 뉴스가 같은 유형에 속하지 않는 경우, 사용하는 단어가 다르므로 고유벡터 값이 큰 차원들은 겹칠 수 없다.

이러한 행위는 모두 과학적 또는 실용적 행위에 해당하는데, 심미적 경험은 이들 행위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름다움은 온전히 사물에 있는 것도 아니지만 사물과 무관한 것도 아니다. ... 아름다움은 homehada 사람의 마음과 사물이 결합해 탄생한 신생아와 같다.

긴 시간에 걸쳐 발전한 미술사조 속 수많은 작가들은 각자의 미적 진정한 아름다움 가치를 작품에 담고자 했다. 때로는 인간의 힘으로 창작한 것이라 믿기 어려울 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황금비례와 조형미를 가진 작품이 한 시대를 풍미하기도 했고, 과거의 양식을 의도적으로 파괴하거나 작가의 존재마저 부정하는 행동이 아름다움 종류 예술이 되기도 했다.

오랜 된 우중충한 물건은 버리고 외면을 갖추며 옷도 예쁘게 입으면 에너지가 돌고 생각이 변하며 보기도 뇌는 왜 아름다움에 끌리는가 좋다.

시인들과 존 케이지는 그들의 시야를 넓혀주는 역할을 했다. 가치 없다고 느낀 것들을 눈여겨보게 하고, 귀 기울여 감상하게 함으로서 판단 기준을 재정립하게 유도 한 것이다. 이처럼 아름다움은 대상에 따라 상대적이고, 가변적인 특성을 가진다. 또한 인간의 지각과 경험, 감상에 의해 판단된다는 특징을 가진다.

이론은 실용성, 즉 실제와 상반되는 개념이다. 이론은 본래 실용성에서 출발했지만 과학자들의 목적은 단순히 실용성을 찾는 데 있지 않다. ...

당신은 그것이 끌로 웠던 얼굴 또는 사람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화려한 체격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다른 사람들보다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의 내적인 신념입니다..

미술이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면, 아름다움을 지각하고 감상하게 해줌으로서 그 목적을 다 해야만 할 것이다. 하지만, 이 사례에서는 미의 판단 기준에 조형이나 예술의 요소가 아닌 다른 차원의 논의점이 제시된다.

당신을 다시 사랑하지 않을 사람을 사랑하는 것의 추악한 진실 당신이 아는 사람을 사랑하면 결코 당신을 사랑하지 않을 것이라는 느낌이 어떤지 아십니까? 그렇게하지 않으려 고 애 쓰면서 사랑에 빠지는 기분이 어떤지 아십니까?

이 책은 결코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은 아니다. 그렇다고 아름다움 관련 단어 아주 어려운 책도 아니다. 차분하게 읽어간다면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연초부터 뜻밖에 좋은 책을 읽어 기분이 좋다.

'슈퍼 걸' (김연아, 씨스타와 일렉트로보이즈) (제일 기획, 로엔 엔터테인먼트)

아름다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The 2-Minute Rule for 아름다움은 무엇인가”

Leave a Reply

Gravatar